[목포] 맛의 도시 이용객 만족도 '긍정 71%'
[목포] 맛의 도시 이용객 만족도 '긍정 71%'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2.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맛의 도시 목포 음식점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목포시는 지역 음식점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71% 이상이 청결․친절․맛 전 분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북항 회센터와 평화광장 일대 등 관광객이 밀집하는 곳에서 음식점 이용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무작위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2,265명이 응답했으며, 설문항목은 친절․맛․청결․가격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는 천만 관광도시 도약을 위해 시가 그동안 강력하게 추진해 온 음식문화개선사업의 성과를 중간 점검하고, 향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맛의 도시 목포로 발전하기 위한 데이터 구축을 위해 실시됐다.

조사결과 20대부터 60대까지 고른 연령층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전체 방문객의 71%가 청결, 맛, 친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맛에 대해서는 80.7%가 만족을 표했다.

또 주차공간 부족, 1인 메뉴와 유아 동반 시설 부족, 목포만의 특색 있는 메뉴 부족 등을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꼽았다.

목포시는 앞으로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면밀하게 검토분석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해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불편해하는 호객행위와 부당요금에 대해서는 지도단속과 특별 위생점검을 통해 행정처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