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첫 약속부터 못 지켜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첫 약속부터 못 지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19.12.1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관계, 막말 오가지만 서로 의중 파악 등의 시간 가져야”

대안신당 소속 박지원 의원은“심재철 원내대표가 당선되고 필리버스터를 취소한다고 했지만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인준을 받지 못했다며 “오늘도 예산안 통과가 어려울 수 있고, 민주당이 또 한국당에 끌려가느냐 마느냐 하는 기로에 서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10일 아침 YTN-R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고정출연해서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예산안 심사 필리버스터 철회 등 심재철 원내대표의 안이 부결됐다며 “3당 소소위에서 예산안 심사를 다시 한다고 하지만 오늘 중으로 매우 어렵다고 보고, 다시 임시국회를 소집해 통과시켜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5선 의원으로 경륜도 많고, 김재원 정책위의장도 보통 분이 아니라며 “이 두 분은 녹록치 않고 전략적인 마인드를 갖춘 분이기 때문에 민주당 지도부가 이 분들의 전략을 그 때 그 때 잘 파악해 대처하지 않으면 큰 코 다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어제 “심 원내대표의 협상안이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인준을 받지 못하고 부결돼 첫 번째 약속부터 깨어지고 다시 흔들리는 상황이 왔다며 “이인영 나경원 합의 사항은 무효화가 됐고, 이제 이인영 심재철 합의내용이 유효화되는 순간에 민주당 지도부가 전략적으로 잘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원내대표 선거는 통상 다선 의원이 되고, 임기 말기에는 공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비주류에게 표를 몰아주기 때문에 심 의원이 당선된 것”이라며 “황교안 대표는 어제 현역의원 50% 물갈이를 하겠다고 하지만 심 원내대표는 의원들의 병풍 역할을 자처하는 등 벌써부터 알력 조짐이 있다고 분석했다.

박 의원은 북미관계에 대해 “지금 북미 간에 서로 막된 말들이 오고가지만 서로가 필요하고 두렵기 때문에 서로의 의중을 다시 확인해 보는 그런 기간을 가져 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지원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전망에 대해서 “녹록치 않은 분이고, 청문회가 무사히 되어 추 장관은 장관 일에, 윤석열 총장은 검찰 총장 일에, 각자가 자신의 업무에 충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