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산 농수특산물,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본격화
전남산 농수특산물,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본격화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2.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미김 컨테이너에 첫 선적

 

전남도는 24일 조미김 1컨테이너(40ft)를 선적함으로써 중국 온라인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는 지난 9월 전남도와 한두이서(韓都衣舍)가 ‘전남 우수 농수축산물의 중국 온라인 판매망 구축 및 판매확대’ 업무협약을 한 이후 석달 만이다.

첫 선적으로 전남도 명품 완도김(소비자가격 5천만 원 상당)을 실어 수출길에 올랐다. 이번 수출을 계기로 한두이서의 중국 전용 온라인몰과 티몰, 타오바오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중국인이 선호하는 전남 농수특산물을 계속 발굴해 중국 온라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내년 1월에는 중국 인터넷 스타인 ‘왕홍’들을 초청해 홍보 동영상 제작과 후속상품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은수 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수출로 중국 온라인시장에서 전남 농식품이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며 “신 유통망 채널 개척으로 지속적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두이서는 K패션으로 중국 온라인 패션시장을 접수한 중국 회사로, ‘한국 옷을 만드는 집’이라는 뜻이다.

온라인 회원 수가 6천400만 명으로 하루 고객 100만 명 이상이 구매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패션 쇼핑몰 기업이다. 한류 패션 및 의류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나 올 하반기부터 식품산업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