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고]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에 선정
[목포공고] 환경부 인증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에 선정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1.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업계고교 첫 사례, 수질환경산업기사 과정에 선정

 

목포공업고등학교가 환경교육과정인 환경 취업 마스터과정이 우수 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가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기관을 지정하는 제도다.

전국 고등학교중 우수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환경 취업 마스터’는 공업계열고교로는 처음으로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에 지정됐다.

환경부가 인정한‘환경 취업 마스터’는 대한민국 최초로 ‘NCS 수질환경 산업기사 과정형 평가’과정과 ‘환경기능사’를 공부하는 과정으로 안전과 환경이 강조되고 고등학교 재학 중 전문대 스펙을 갖출 수 있다.

이에따라 목포공고 화공과 교사들은 NCS 수질환경산업기사 기준 최신 기자재 도입과 실습실 리모델링 등의 학과 재구조화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수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며 이번에 담당교사는 환경 교육 유공 교원 전남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고 했다.

대한민국 최초로 NCS 수질환경산업기사 과정 도입이 예정되며 오랜 자격증 지도의 노하우로 재학 중 여러 자격증을 취득해 공채 지원자 중 가장 높은 스펙을 고등학교 재학 중 취득할 수 있게 됐다.

공기업의 NCS평가 도입과 2020년부터 환경분석사 의무채용으로 NCS 수질환경산업기사 과정평가형을 준비함으로써 공기업과 환경분석사 취업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2020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되어 학과에 4억 이상의 교부금이 내려오게 되며 NCS 수질환경산업기사 기준 최신 기자재 도입이 가능하게 됐다.

세계기능경기대회 시범종목인 수처리 기술 장비 도입와 실습실 리모델링 등의 학과 재구조화를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 김상호 교장은 “평소 환경과 안전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면서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목포공고 화공과가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