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천사대교 부근에 ‘예술랜드’ 조성
[신안] 천사대교 부근에 ‘예술랜드’ 조성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1.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협약 체결... 복합관광단지 조성

 

신안군 천사대교 인근 암태도 신석리 일대에 새로운 관광콘텐츠인 ‘1004 예술랜드’가 조성된다.

  신안군에 따르면 "천사대교 개통 이후 암태도를 방문한 차량은 2019년말 기준으로 무려 233만 대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비수기인 겨울철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약 8천 대의 자동차가 방문하는 암태도는, 명실상부한 서남권의 새로운 관광중심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신안군이 암태도 신석리에 테마형 복합 관광단지인 ‘1004 예술랜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안군은 최근 ㈜여수예술랜드와 총 376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1004 예술랜드’에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선물할 대관람차와 모노레일이 운행될 예정이다. 카페테리아와 특산물판매장 등 여행 편의시설도 함께 갖춘다.

  특히 낙오도에는 그동안 가장 아쉬운 점으로 거론돼 왔던 숙박 문제를 해결해줄 약 200실 규모의 숙박 시설과 함께 인피니티풀, 인공해수욕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안군은 그동안 ‘스쳐 지나는 여행지’였던 신안이, ‘머물며 쉬어가는 여행지’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안군은 또 ‘1004 예술랜드’ 조성 사업이 천사대교와 함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통해 지속가능한 새로운 섬 관광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신안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투자협약 파트너에게 행정적 지원은 물론 필요하다면 개발대상지의 기초인프라 구축 지원까지 해주겠다는 방침이다. 기초인프라 구축을 지원하여 ‘1004예술랜드’의 조기 준공을 유도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