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2020. 마을학교 첫 발을 내딛다
완도교육지원청「2020. 마을학교 첫 발을 내딛다
  • 정 오 류
  • 승인 2020.02.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 협의와 역량강화 연수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운영 예정인 마을학교 6교, 중심마을학교 1교의 마을학교 대표자와 실무자 15명과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 협의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해남 행촌문화재단 이승미 관장을 초청해‘마을학교 운영 목적과 방향성, 실제 운영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완도 마을학교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마을학교 업무 담당자로부터‘마을학교 사업비 집행 지침, 편성 원칙, 집행 지침, 정산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햇살마루 중심마을학교 황규혜 대표는“마을학교가 추구해야 할 방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가장 어려운 회계 부분에 대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중심마을학교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마을학교 운영자간 정기적 협의회와 공부 모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마을학교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명식 교육장은 지난해 1교이던 완도마을학교가 올해 7교가 지정되면서 지역민들의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관심의 변화에 놀랍고, 마을학교 운영에 참여해 줘 고맙다면서“학교와 마을이 연계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교육지원청과 마을학교 관계자들의 상호 노력이 필요하다며, 완도 마을학교의 성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