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개방화장실 男/女 분리’ 1,000만원까지 지원
광주 남구, ‘개방화장실 男/女 분리’ 1,000만원까지 지원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2.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청(구청장 김병내)이 민간에서 운영‧관리하고 있는 개방 화장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올 한해 민간 개방 화장실 2~3곳에 대한 남/녀 화장실 분리 지원사업을 벌인다. 

남구는 11일 “남구에서 개방 화장실로 지정‧운영 중인 민간 화장실과 최소 3년간 개방 화장실로 운영하는 조건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민간 화장실을 대상으로 남/녀 화장실 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화장실 이용 공간 분리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범죄에 노출된 취약점을 개선해 주민들이 공중 화장실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원 금액은 공사 비용의 50%까지이며, 최대 지원금은 1,000만원이다. 

다만 신청 금액이 지원 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는 심의를 거쳐 지원 금액이 조정될 수도 있다, 자부담 비율 역시 50% 보다 커질 수 있다.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신청하거나 자부담 비용 미납부, 3년간 개방 화장실로 운영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조금 지급 취소 및 환수, 발생 이자 부분까지 징수가 이뤄진다.   

남구는 오는 2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지원 우선 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 화장실을 선정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 1순위는 남/녀 공용 화장실 출입구 분리이며, 2순위는 남/녀 공용 화장실 층별 분리, 3순위는 민간 개방 화장실 이용의 안전을 위해 시설개선을 하고자 하는 화장실이다. 

민간 개방 화장실 남/녀 분리 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환경생태과(☎ 607-3642)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안심한 상태에서 개방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개선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