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으로 민주시민교육에 주력
[전남도교육청]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으로 민주시민교육에 주력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2.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전남도교육청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와 협력해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11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지선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활용과 정보 공유 △ 학교민주시민교육 관련 교원 연수 △ 민주시민교육 자료와 프로그램 공동개발 △ 민주시민교육 관련 제반 사업 협력 운영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남도내 학교 민주시민교육 내실화를 위해 역량 있는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주시민교육 공감대를 확산하고 참여형 민주시민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민주화운동 기념관 조성, 민주화운동 기념행사와 추모행사,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교육청은 이번 3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민주시민생활교육과’를 신설, 조직적 외연을 확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