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장보고재단-GBA,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협약
[완도] 장보고재단-GBA,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협약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2.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고 상단-아랍 상인 간 중계무역모델 복원 등 상호 발전

(사)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과 (사)지바(Global Business Alliance, 회장 오시난)는 20일 서울 방배동에서 양 기관의 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인맥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200여 년 전에 최초의 세계인 장보고 대사의 상단과 아랍 상인들이 중국 명주(현 닝보)에서 벌렸던 역사적인 중계무역 모델을 높게 평가하고 계승하여 지속적인 협력과 연대를 통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취지에서 체결됐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지바는 장보고글로벌 경영아카데미에 매년 교육생을 보내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장보고 스타트업 어워즈 대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공모’ 등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아카데미 원우들로 하여금 지바가 주최하는 바이어 미팅 또는 비즈니스 매칭 데이 등에 참여하기로 했다.

GBA는 세계 100개국에서 유학 또는 귀화한 외국인 기업 대표와 각국의 외교 사절과 한국인 기업 대표들 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330명으로 2019년에 창립됐다.

특히 오시난 회장(48)은 터키 출신으로 1997년도에 서울대에 유학을 왔다가 귀화했으며, 현재 전국에 터키 음식점 16개를 운영하는 ‘케르반 그룹’을 경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