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선관위, ‘특정후보에 불리한 보도’ 지역신문 수거 논란
목포선관위, ‘특정후보에 불리한 보도’ 지역신문 수거 논란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2.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목포경선 전망 기사
선관위, 제보자 주장만 듣고 수거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가 4·15총선 더불어 민주당 목포 후보경선 관련보도를 내보낸 지역신문을 수거해 중립성 논란에 휘말렸다.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 20일 오후 늦게 한 주민이 선관위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통상 배포장소가 아닌 곳에 모 지역신문이 배포되고 있다며 수거한 신문과 함께 제보를 했다.

제보를 받은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도 직원들을 동원 이 신문을 일부 지역에서 수거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이 지역신문의 보도내용은 이달 말 치러질 더불어 민주당 목포경선과 관련 ‘김원이·우기종 가산점이 당락을 가를 변수가 될 것’이란 예측기사를 내보냈다.

이 신문 관계자는 21일 오전 “경선 후보가 2명으로 압축된 시기에 지역신문의 이같은 보도내용은 언론으로서 시의적절하고 사실 확인된 기사”라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목포시선관위 관계자는 “사실보도일지라도 공직선거법에 규정된 통상 범위 방법을 벗어난 신문 배포방식은 위법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신문 관계자는 “무료신문이어서 그동안 해 오던 데로 시내 주요 배포장소에 신문을 비치했다”고 반박했다.

결국 이번 해프닝은 경선을 앞둔 민감한 시기에 이 신문보도로 불이익을 받게 된다고 판단한 후보측 선거운동원이 선관위에 제보했을 것으로 보인다.

선거를 관리하고 공정하게 감독해야 할 선관위가 사실확인 등 신중한 검토없이 수거작업을 벌인 점은 중립성 논란을 자초했다는 지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