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완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2.2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 확대
2자녀 이상 가정 본인 부담금 전액 지원

 

완도군은 저출산 해소와 육아 부담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취업 한부모, 맞벌이 등 부모 양육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만 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을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요금은 시간제 일반형의 경우 시간당 9천890원이며, 시간제 돌봄 서비스는 연 720시간 이내, 영아 종일제는 월 200시간 범위 내에서 소득 기준에 따라 이용료를 차등 지원한다.

완도군은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은 본인 부담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고, 자녀가 1명인 가정도 본인 부담금을 소득 유형별로 40~100%까지 군비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주 이용 대상인 가형(4인 가구 월 356만 원 이하)에 해당되거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에서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맞벌이 가정의 부모들이 느끼는 가장 큰 고충이 양육 공백에 따른 자녀 돌봄 문제로, 아이돌봄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 기관인 완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는 아이 돌보미를 수시로 모집을 하고 있고, 코로나바이러스–19가 안정화가 들어가면 양성 교육을 실시해, 올 하반기에는 이용 가정에 연계할 계획이다.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여성가족과(여성정책팀),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