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전남도 재난기본소득 지원책 세워라'
[정의당] '전남도 재난기본소득 지원책 세워라'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3.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ㆍ농민 생계 어려움, 추경예산 편성해야

 

정의당 전남도당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농·어민, 비정규직 노동자 등 위기 가구에 대해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전남도당은 16일 언론사에 보낸 보도자료를 통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 위축, 상가 임대료를 납부하지 못하는 상인들이 속출하고 있다"며  "농민들은 학교 급식이 중단되면서 농산물 판로 찾기에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일용직 노동자와 플랫폼 노동자, 청년 알바들 또한 줄어드는 일거리로 경제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문화‧예술인, 평생학습강사, 주민자치센터 강사, 학습지 교사 등 특수고용직 노동자들 역시 일자리를 잃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경상남도를 비롯한 경기도와, 서울시 등에서는 재난 기본소득 도입을 논의 중이며 이미 전주시는 자체 예산 250억 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설명했다.

이어 "경기도 화성시 또한 재난 생계수당으로 매출 10%이상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200만원과 일용직 알바생 1만4천명에게 인당 50만원씩 지원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전남도는 상공인들과 노동자들 그리고 농·어민들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추경예산을 편성해서라도 재난 기본소득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