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햇살마루’마을학교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완도교육지원청,‘햇살마루’마을학교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0.03.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 DIY ‘나무 도마 만들기’

완도교육지원청의 중심마을학교인 햇살마루 마을학교는 지난 13일 신지초등학교 목공소에서 2020년 첫 프로그램인 목공 DIY ‘나무 도마 만들기’를 진행했다.

햇살마루 마을학교는 2019년 완도교육지원청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학부모를 주축으로 마을학교를 시작했으며, 2020년 2월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에서 중심 마을학교로 선정됐다

햇살마루 마을학교는 중심 마을학교로서 완도 마을학교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마을학교 강사 발굴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마을학교 강사 역량교육은 마을학교 강사들 간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강사들의 목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목공 전문가인 신지초등학교 교사의 지도하에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햇살마루 중심 마을학교 황규혜 대표는“목공이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마을학교 강사들의 잠재된 또 다른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고, 앞으로 우리 마을에 있는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꼭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식 교육장은“마을학교 강사들이 먼저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마을학교를 통해 우리 아이들과 마을 주민도 경험함으로써 마을에 대한 자긍심, 도전정신, 성취감을 맛보는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문화를 함께 형성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