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3.30 1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내달 14일까지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올해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공모하기로 하고 내달 6일부터 14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나 보호자들이 양육과정에서 나타나는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른 정보와 지식,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 사업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영유아기 부모교육과 성인전환기 자녀들의 진로상담과 코칭, 전체 연령 발달장애인을 위한 성인권 교육지원을 통해 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강승원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와 보호자의 역량강화뿐만 아니라 부모와 가족들이 겪게 되는 어려움들을 상호 나눌 수 있는 소통과 자조모임의 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지난해에 영유아기 부모교육에 참여했던 부모님들이 함께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나누면서 자조모임으로 발전시킨 사례가 있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공평성 차원에서 동부권, 서부권, 중부권 세 권역으로 나누어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영유아기 부모교육지원사업, 성인전환기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사업, 성인권교육지원사업으로 나눠진다. 

총 사업비는 국비와 도비 등 총 5천600만원이며 선정된 수행기관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61-802-1062, 106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목포사나이 2020-03-30 16:01:3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늘 정의로운 사회건설에 앞장서시는
기자님을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