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초등교 온라인 개학을 축하합니다
[완도] 초등교 온라인 개학을 축하합니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4.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선생님과 원격으로 하는 수업 재미있어요'

 

완도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4~6학년의 온라인 개학이 16일부터 실시됨에 따라, 원격 수업을 하는 데 있어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려운 점을 해결하고 지원하기 위해 4월 7일부터 4월 16일까지 현장지원단을 꾸려 운영했다.

또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에서는 온라인 개학을 축하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담임 선생님과의 공식적인 첫인사를 나누고, 온라인 학습을 하는데 있어 주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군외초의 경우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습 내용 중 어려운 부분을 즉각 해결했으며, 원격 수업을 하는데 있어서 저작권 문제 등 학생들이 유의해야 할 점을 안내하고, 학생들의 건강 상태와 출석 확인 등 생활지도도 함께 실시했다.

화흥초의 한 4학년 교사는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지속적으로 e-학습터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지금 학습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수업 시 문제가 생기거나 학생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의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남기고, 라이브 톡을 통해 출석을 확인하고 질문사항을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등 학생들과 원격 수업하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여러 차례 개학이 연기되고, 그때마다 학교에서 계획을 세우고 원격 수업 실시에 대한 연수를 실시해 어느 지역보다 온라인 개학이 잘 이뤄진 것 같다며 그동안 노력으로 헌신한 선생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