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 조성한다
[해남]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 조성한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4.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1지구 인접지 23만여㎡

해남군이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가 100% 분양 완료됨에 따라 제2지구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남군은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의 예정부지는 마산면 상등리와 용전리 일원 약 22만 9,355m2(6만 9,500평)로 산업시설을 비롯해 주차장과 도로, 공원, 녹지 등 각종 지원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최적화 된 부지 선정을 위해 기존 특화단지와의 연계성, 입주 업종, 매입의 용이성, 토지이용계획, 용수량, 설문 조사 등 다양한 분석 내용이 포함된 용역 결과를 보고했다.

주요 유치대상 업종은 청정농수산물 가공 기능성 식품, 기능성 식품보조재 등 식료품제조업을 위한 특화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제2지구는 이미 조성된 특화단지와 인접해 있어 지역내 식료품 제조업체의 집적화를 통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기업유치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해남군은 오는 2022년까지 제2지구 조성 완료를 목표로 상반기에 농공단지 지정계획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해남군 마산면 상등리 일원에 14만 2,570㎡ 규모로 조성된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는 2019년 전 필지 분양을 마쳤다.

총 21필지로 조성돼 18개 기업이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8개 기업이 가동하고 있다. 특히 이들 기업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원재료로 식료품을 제조하고 있어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이번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와 고용창출을 위한 최적의 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땅끝해남 식품특화단지 제2지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