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창업지원공간’ 정부 공모 4개소 선정 
전남도, ‘창업지원공간’ 정부 공모 4개소 선정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5.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랩 1개·일반랩 3개…국비 55억 확보

전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도 메이커 스페이스’ 공모에 4군데가 선정돼 앞으로 5년간 국비 55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메이커 스페이스’는 일반인이 누구나 찾아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창업지원공간이다. 

지난해말 기준 전국 메이커 스페이스는 전문랩 8개, 일반랩 115개 등 총 123개가 운영 중이며, 전남에는 일반랩 5개가 있다.

일반랩은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메이커 교육을 비롯 3D프린터와 레이저 가공기 등을 활용한 창작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문랩은 전문 제조 장비를 통해 메이커의 시제품 제작부터 양산까지 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491개 기관이 신청해 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전라남도는 전문랩 1개(나주 동신대학교), 일반랩 3개(목포 (주)공장공장), 구례 지리산씨협동조합, 장흥 (사)한들청소년센터) 등 총 4개가 선정됐다.

특히 동신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는 에너지 신산업 전문 메이커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을 비롯 시제품 설계·제작 지원, 성능 시험․실증, 전남지역 일반랩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연계한 거점공간으로 구축·운영된다.

이번에 선정된 전문랩은 앞으로 5년간 최대 40억 원, 일반랩은 개소당 5년간 최대 5억 원의 공간·장비 구축과 운영 비용을 국비로 지원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