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가상훈련
[완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가상훈련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5.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와 드론 활용, 주민 안전과 재산 보호 할 것으로 기대

완도군이 지난 20일 전복 양식장에서 완도 해양경찰과 함께 CCTV와 드론을 활용해 전복 절도범 검거 가상훈련을 했다

완도군은 양식장이 있는 넓은 바다에서는 절도범을 쫓기에는 역부족이기 때문에 드론을 활용해 범인 검거에 실효성을 거둘 수 있는 방안을 강구기 위해 훈련을 계획했다.

이번 훈련은 전복 절도범 2명이 낚시 어선으로 위장한 소형 선박을 이용해 인적이 드문 전복 양식장에 몰래 침투, 주민들이 애써 키워온 전복을 불법 채취하고 도주하는 상황을 가정했다.

완도군과 해양경찰은 스마트 통합시스템과 드론을 이용해 절도범을 실시간으로 추격했다.

스마트 관제센터 요원의 신고로 출동한 해양경찰은 실시간 상황을 종합상황실 CCTV 모니터로 전달받고, 즉시 해상의 범죄 현장으로 경비정을 투입했다.

완도군 종합상황실에서는 드론과 관제 시스템을 통해 전송되는 화면을 보며 범죄 선박 식별, 도주 방향, 현장 상황 등을 중계했다.

완도군은 지난 1월 착수 보고회를 거쳐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했으며, 이 시스템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완도군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해당 지점 주변 영상을 경찰서 112상황실과 소방서 119상황실, 군부대, 해양경찰서 상황실 등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시스템 구축으로 인명 구조와 수색에 있어 골든타임 내 대응해 주민의 안전과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