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신우철 군수, 현안사업 해결 위한 광폭 행보
[완도] 신우철 군수, 현안사업 해결 위한 광폭 행보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5.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손명수 제2차관, 김영록 전남지사 만나 현안사업 지원 요청

신우철 완도군수가 지난 25일부터 이틀 간 군 현안 해결과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 군수는 25일 국토교통부 손명수 제2차관을 만나 ‘노화~구도간 연도교 사업’ 완료에 따른 실질적인 사업 효과를 위해 2차 구간인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 사업’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또 '완도 고금-고흥 거금 간의 지방도 830호선 국도 승격'과 '약산 당목-금일 일정 간 연륙교 사업'이 국가균형발전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반영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국토교통부 도로국장과의 면담에서는 ‘완도~고흥 지방도 830호선 국도 승격’과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건설사업’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 실시도 건의했다.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을 방문해 내년 10월 준공 예정인 ‘완도해양치유센터 건립 사업’에 국비 93억 원을 예산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해조류 바이오 활성 소재 생산시설 구축 사업비 지원과 제4차(2021~2030) 전국항만기본계획에 완도군의 시급한 현안 과제를 반영해 줄 것을 피력했다.

26일 김영록 전남지사를 만나 지역의 숙원 사업인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사업’과 ‘금일~약산간 연륙교 사업’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타 지역에 비해 해양수산자원이 풍부함에도 전남에 부재중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을 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유치해 줄 것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완도 고금권역의 이순신 장군과 진린 장군의 조명 연합수군이 주둔한 역사적 장소를 복원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의 구심점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중앙부처와 정치권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완도군 주요 현안 사업이 국가계획에 반영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