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혼산족이라 좋다, 산린이라 더 즐겁다'
[해남] '혼산족이라 좋다, 산린이라 더 즐겁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6.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개별여행자 위한 달마고도 걷기 프로그램 운영

해남군은 오는 7월 4일부터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 ‘혼산족을 위한 달마고도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로 혼자 산행을 하는 ‘혼산족’과 초보 등산객 ‘산린이’(산+어린이) 등이 증가함에 따라 개별 여행자를 위한 걷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 이후 단체 관광은 크게 줄어든 반면 해남 관내 주요 산과 달마고도 일원의 등산, 트레킹 등 비대면 야외 운동의 인기는 오히려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미황사 일주문 앞에서 트레킹가이드와 함께 출발하며, 7월 4일 전 코스(17.74km) 걷기를 비롯해 날짜별로 코스를 정해 트레킹을 실시하게 된다.

도솔암에서 석양보기, 송호해변 모래조각전시 관람 등 해남만의 자연·문화자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코스도 마련돼 있다.

또 해남의 대표 농·특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달마장터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미황사 사천왕문 앞에서 운영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전을 위해 차수별로 2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일자별 걷기 코스 문의와 참가신청은 해남군 홈페이지(http://www.haenam.go.kr/tour) 및 관광과 축제팀(☎061- 530-5157~5159)로 하면 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를 통해 즐겁고 건강한 걷기문화가 정착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힐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달마고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달마고도의 구석구석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걷기여행길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총 15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등 등산객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혼산족: 혼자 산을 찾는 등산객, 산린이: 산+어린이로 초보 등산객을 뜻하는 신조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