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발생 시 행동요령은 이렇게!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은 이렇게!
  • <기 고>해남경찰서 경비작전계 경감 이선진
  • 승인 2020.07.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지진 발생 횟수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2016년 9월 경주(진도 5.8), 2017년 11월 포항(진도 5.4)의 지진 발생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했고, 올해 초에 해남에서 총 75회의 미진이 발생한 점에 비춰 우리나라도 이제는 지진의 안전지대라고 볼 수 없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는 지진 발생에 따른 국민 행동요령에 대해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첫째는 튼튼한 탁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둘째는 가스와 전깃불은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하고, 셋째는 집을 나갈때는 신발을 꼭 신고 이동하고, 넷째는 게단을 이용해 밖으로 대피하고, 다섯째는 건물이나 담장으로부터 떨어져 이동하고, 여섯째는 낙하물이 없는 넓은 공간으로 이동하고, 일곱째는 올바른 정보에 따라 행동을 해야 한다.

이 밖에도 장소별 행동요령, 몸이 불편한 경우의 행동요령, 어린이와 함께 있을 때 행동요령, 흔들림이 멈추거나 대피 후의 행동요령 등을 함께 규정하고 있다.

지진!이제는 남의 나라의 일이 아닌 우리나라의 일이 될 수 있는 상황이고 또한 더 이상의 안전지대도 없다.

따라서 미리 지진에 대한 국민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이에 따라 행동을 해야만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