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스마트화 지원’ 국비 공모 대응
‘소상공인 스마트화 지원’ 국비 공모 대응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7.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중기부 디지털·비대면 3개 사업 홍보

전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3차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해 시행할 소상공인 지원 3개 사업, 159억 원 규모의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

이번 사업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디지털화·비대면 분야 진출 등을 중점 지원한 사업이다.

먼저 ‘스마트 시범상가 사업’은 도내 60개 이상 밀집된 상점을 대상으로 스마트기술(IOT, AR, VR, AI 등)을 도입해 소상공인 경영·서비스를 혁신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전국 50개소에 국비 84억 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오는 8월 14일까지 상인회, 번영회가 사업제안서를 작성․제출하면 시군 및 전라남도를 거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제출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9월 중 발표된다.

이와 함께 수작업 위주의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IoT, AI 등 디지털 기술 접목으로 스마트화를 지원한 ‘스마트공방 기술보급 사업’에 60개 기업 국비 30억 원이, 근무 환경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에도 900개 기업, 국비 45억 원이 지원될 계획이다.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은 기업당 최대 5천만 원(자부담 20%)을 지원해주며, 신청은 오는 8월 14일까지 e나라도움 누리집(www.gosims.go.kr)으로 하면 된다.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으로는 기업당 최대 500만원(자부담 20%)을 보조해주며, 모집은 예산 소진시까지로 소상공인마당 누리집(www.sbiz.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www.semas.or.kr)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는 시군과 전남소상공인연합회, 전남시장상인연합회 등에 공모사업을 홍보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소상공인 재기지원, 전통시장 디지털 매니저 지원 등 추가 사업 공모에 대해서도 소상공인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