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도 방역
[해남]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도 방역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8.0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고,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분류되는 해남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해남군이 방역에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6일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군 관련 모든 공공시설물과 관광지, 고위험시설 등의 방역과 지도·점검에 만전을 기하도록 관련 실과소에 주문했다.

이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해남군 관할 시설 3,056개소에 대한 전체 방역 재점검을 실시하고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느슨해진 관광지 발열검사소를 재정비 하는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해남군은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전환으로 운영이 재개된 송호해수욕장, 땅끝전망대, 땅끝오토캠핑장 등 관내 관광시설과 일반음식점과해 유흥시설 등 위생업소, 노래방, PC방, 산후조리원, 장난감도서관, 경로당, 복지시설 등 관련 모든시설에 대한 방역 재점검을 실시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외지에서 유입되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고, 휴가철을 맞아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전체 대상지에 대한 방역의 고삐를 다시한번 조이고 있다”며 “군민과 관광객들도 개인방역, 3行3禁의 생활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휴가철 지켜야 할 3行3禁의 생활방역 수칙은 다음과 같다.

3行 ▲올바른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시설 최소시간 머무르고, 손 자주 씻기 ▲사람간 거리 2m 이상 유지

3禁 ▼증상이 있는 경우 외출·여행하지 않기 ▼3밀(밀폐·밀집·밀접) 장소나 혼잡한 여행지 가지 않기 ▼침방울 튀는 행위와 신체접촉 자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