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농수축산인 대상 '정책자금 일괄 상환 연기ㆍ이자면제해야' 
[서삼석] 농수축산인 대상 '정책자금 일괄 상환 연기ㆍ이자면제해야'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9.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분야 일괄적인 금융 지원대책 필요'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 무안 신안)은 농수축산인이 대출받은 정책자금에 대해 일괄 상환을 연기하고 이자도 면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삼석 의원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와 함께 잇따른 자연재난, 되풀이 되는 가축전염병과 농산물 수급불안, 식량자급이 국가안보의 문제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농식품부와 해수부에서도 일부 금융지원 대책을 시행하고는 있지만 그것으로는 부족하다”면서 농어업분야에 대한 일괄적인 금융 지원대책을 강력 촉구했다.

이어 “정부는 코로나 대응 4차 추경을 통해 재난지원금을 고용취약계층,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무급휴직자, 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선택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지만 영세 농어업인은 지원대상에서 빠져있다”고 덧붙였다.

서의원은 "지난 추경에서도 정부의 코로나 대응 1,2,3차 추경 순증 합계는 34조 6천억원인 반면 국회 농해수위 소관 2부 3청(농식품부, 해수부, 산림청, 농진청, 해경청)의 추경 순증 합계는 오히려 2,122억원이 삭감됐다"고 지적했다.

한편 서삼석 의원은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차원의 농업분야 예산증액이 시급한 사업들로 ▲식량자급률 제고 ▲농수축산인 금융지원을 위한 농신보 예산증액 ▲재해보상 현실화를 위한 재해대책비 ▲수해피해 예방을 위한 수리시설 개보수 등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8월 25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상임위 간사단 회의에서 ▲농작물 재해보상 현실화 ▲폭우·태풍피해 지원책 ▲농수축산인 금융지원▲식량자급률 헌법 명시 및 법제화등 농어촌 특별지원 대책을 강력히 촉구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