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전 군민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무안] 전 군민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9.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사랑상품권 1인당 10만원씩 

무안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모든 군민에게 무안형 재난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지급한다.

지급 기준일은 지난 9월 21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무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이 해당되며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에게도 무안형 재난지원금이 지급돼 총 84,387명이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재난지원금 마련을 위해 무안 연꽃축제와 청년축제 등 행사성 경비 22억원과 사무관리비, 공무원 여비 등 공공분야 경상경비 28억원 절감 등 강도높은 세출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약 84억원의 재원을 확보했다.

이에따라 추석 전까지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하기 위하여 마을별로 ‘공무원 1마을 담당제’를 지정해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추석 연휴기간에 가급적 고향방문을 자제할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주요 방역수칙도 적극 홍보하여 방역대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산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무안형 재난지원금이 어려운 가정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도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군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 귀성과 역귀성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