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방역 등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마련
[신안] 방역 등 추석 연휴 종합 대책 마련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09.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ㆍ비상진료 등 10개 분야별 대책 수립

신안군은 추석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0월 4일까지 5일간 종합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신안군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 교통, 생활쓰레기, 상하수도, 보건진료, 재난재해, 가축질병방역 등 8개 분야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 중 붐비는 귀성객으로 인한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위해 코로나19 방역대책을 마련해 지난 21일부터 각 읍면 선착장, 목포 북항 등에 발열측정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 관광지와 인구밀집지역에 방역관리요원을 배치하여 특별방역을 실시, 청정 신안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안군 보건소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보건․의료기관 진료 당번 약국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

이밖에 119소방서, 목포해양경찰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응급환자 후송에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운영되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신안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곧바로 보건소 상담 등을 통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 받으면 된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와함께 24시간 상시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재난·재해대비 상황유지와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화재예방과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읍·면별 의용소방대원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