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출범
해남군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출범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10.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

해남군의회가 지난 16일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새롭게 출범한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박정남 위원(변호사), 정경일 위원(변호사), 박혁 위원(기자), 박광일 위원(기자), 정원석 위원(전 공무원), 임길수 위원(전 의원), 김성무 위원(사회단체장)으로 법조계, 언론계, 사회단체 분야 관련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해남군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병덕 의장이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자문위원회 자체 회의를 통해 임길수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임길수 위원장은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회의가 가급적 열리지 않도록 해남군의회 의원 모두가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해남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에서 의원들이 준수해야 할 행동 기준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와 조사처리, 행동 강령 준수 여부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병덕 의장은 해남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제정 후 오늘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가 구성돼 비로소 조례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췄다며, 해남군의회가 더욱 엄격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스스로 노력하고 진정성 있게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들의 고견을 잘 반영해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