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목포문학제, 오프라인-온라인 동시 개최
2020 목포문학제, 오프라인-온라인 동시 개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0.10.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목포문학관에서
4인 4색 문학제, 목포문학상시상식 등 문학행사 풍성

목포시가 오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2020 목포문학제’를 개최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 목포문학제를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목포문학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목포문학제 행사를 비롯해 목포 문학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영상으로 접할 수 있다.  

이번 목포문학제는 전남도 문학자원연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목포가 낳은 한국문학사의 거봉인 김우진·박화성·차범석·김현의 문학 세계를 재조명하는 4인 4색 문학제, 목포독립서점과 함께하는 목포 문학살롱, 지역문인공동출판기념회 및 목포문학심포지움 등 문학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3일에는 차범석 학술대회, 24일에는 김우진 문학제, 박화성 문학페스티벌, 학생 시낭송대회, 30일에는 목포문학상 시상식, 31일에는 故김현 30주기 기념 김현문학축전이 개최되며 모든 행사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다.

지역 작가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학관, 야외 시화전, 문학 체험 등 다양한 행사도 목포문학관에서 풍성하게 진행되어 지역민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내년 목포문학박람회를 앞두고 다양한 문학콘텐츠를 통해 한국문학을 선도해온 목포의 문학과 문학인들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