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면접실습프로그램 진행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면접실습프로그램 진행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10.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흥군의 지원을 받아 10월 19일과 20일 장흥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면접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전모의면접 ▲면접 스피치 & 이미지 ▲인성 면접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컨설턴트의 지도하에 학과 지원별 면접전략과 면접 유형을 파악하고 지원 정보와 자신과의 적합성을 분석해 핵심 메시지를 만들어 봄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내용을 구조화하는 연습을 했다.

또 학생들 간 모의면접을 통해 개인별 피드백을 줘 면접 자세와 자신의 언어 습관과 태도, 이미지 분석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모의면접을 통해 구체적으로 자신의 문제점과 보완점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아서 실전에서 자신감있게 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이다.

다양한 면접비법을 통해 순차적인 답변과 Yes-But 방법으로 실제 면접에 대한 변수질문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법, 면접에 임하는 태도 등 다양한 면접방법도 호평을 받았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수강명령, 학교폭력특별교육, 대안교육위탁교육, 경찰서 사랑의교실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