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감 경청올레’ 가져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감 경청올레’ 가져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11.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 해남 ‘학부모와 함께

해남교육지원청은 2일 전라남도학생교육원에서 해남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의 의견수렴과 교육활동 반영을 위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교육감 경청올레’를 가졌다.

해남학부모지원단의 사회로 진행된 경청올레에서 학부모들은 장석웅 교육감의 신 학력관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전남혁신(자율)혁신학교 운영 방향, 교장 공모제 운영, 함께 키우는 기초학력 책임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체제 구축과 내실화, 20여개의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 해남지역의 신규교사 과다 발령에 의한 교원 인사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어서 30여명의 각 학교 학부모회장들은 지역, 학교의 다양한 문제와 의견을 교육감에게 요청하고 이를 통해 우리 해남교육이 지금보다 훨씬 더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남도교육청에서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해남학부모님들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높아 평소에도 다양한 의견을 주신다. 항상 전남교육을 응원 해 주고 사랑해 주는 학부모님들이 많아서 아주 든든하고 특히 해남 교육의 미래가 너무 기대된다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 전남교육이 알찬 결실을 맺도록 적극 돕고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청올레에 참여한 해남 학부모회 네트워크 이동헌 회장은 “2번이나 연기돼 그렇게 만나고 싶던 교육감님과 우리 해남 학부모들이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했다며. 우리 해남학부모들도 ‘교육 때문에 머물고 교육 때문에 찾아오는 해남교육’이 되도록 교육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돕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