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학교지원센터,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 연수 실시
해남학교지원센터,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 연수 실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11.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집단활동 지도자 양성

해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5일 Wee센터와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12명을 대상으로 위기학생 상담능력 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십오통활(十五通活)을 주제로, 10월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4회, 15시간에 걸쳐 운영한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아정체감 형성을 목적으로 상담전문가와 교육자들이 연구해 만든 집단활동 프로그램인 십오통활은 ‘나, 너, 성, 꿈’ 네 가지 주제로 자기탐색, 참다운 관계 맺기, 성(性)의 주체되기,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는 꿈꾸기 등을 다룬다.

학교지원센터는 6월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Wee센터와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운영방안, 사진(매체)치료, 변증법적 행동치료, 정서조절(IFS) 등의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는 등 상담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최 모교사는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주제를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장성모 교육장은 100명의 학생이 있으면 100명의 성향이 모두 다르다며. 모든 학생들이 공동체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위기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해 나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