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섬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 정 오 류
  • 승인 2020.12.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청, 접근성 낮은 청산초·중, 금당초·중 섬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완도관내 섬지역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1일(청산권(청산초·중)), 7일(금당권(금당초·중)) 총 2회에 걸쳐 하교 후 저녁(16:00~19:00) 시간에 학교생활 적응력 제고와 부모-자녀 이해를 돕기위해 심리검사 실시와 해석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심리검사에서 실시한 심리검사는 총 3가지로 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부모양육스트레스 검사다.

학습유형 검사는 학습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과 태도, 성격양식을 알아보고, 개개인에게 적합한 학습방법을 알려줌으로써 효과적 학습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성격유형검사는 부모-자녀, 친구들 간 성격차이를 이해해 학교생활 적응력과 관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를 진행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와 자주 갈등이 있고,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힘들었는데 심리검사로 이유와 대처방법을 알려줘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식 교육장은 “지리적 접근성이 낮은 섬지역의 학생, 교사, 학부모가 심리검사와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이해 능력을 증진하고 부모-자녀간의 관계형성과 교사 생활지도 또는 교육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