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원광전력(주), 전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해남] 원광전력(주), 전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12.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환경개선자금 2천만원 등 인센티브 제공

2020년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해남 원광전력(주)이 선정됐다.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일자리 우수기업은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직원 복지증진과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매년 20개 기업을 선정, 2,000만원의 고용환경 개선자금과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한도 우대, 청년 근속장려금 가산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등 혜택이 주어진다.

평가는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 수, 청년 근로자 증가율, 고용계획 등 일자리창출 분야와 최근 2년간 고용 유지율, 최근 1년간 근로자의 정규직 비율, 직원 복리후생과 근로기준법 준수 등 고용안정 분야로 서류와 현장평가 전라남도 일자리정책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원광전력(주)은 1988년 창립 이래 전기공사 분야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내고 있으며, 2010년 기술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지속적인 R&D 투자로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과 이용 보급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에도 불구하고 신규 고용 창출 6명, 청년근로자 155% 증가, 저소득층 전기설비 교체 등 지역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원광전력(주) 전연수 대표는“인센티브 자금으로 직원 복지향상을 위한 시설 개보수 사업을 추진해 근로자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신규 고용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2018년부터 3년 연속으로 매년 일자리 우수기업을 배출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고용확대 분위기 확산과 지역 고용여건 개선을 위해서 더 많은 관내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