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최강 한파 속 도로제설 등 안전관리 총력
해남군, 최강 한파 속 도로제설 등 안전관리 총력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1.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현관 군수, 10일 화원면 정전 관련 현장점검

연일 최강 한파가 몰아치는 가운데 해남군은 도로제설 등 비상근무를 통해 군민 안전 지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7일부터 직원 비상근무를 통해 관내 주요 도로에 대한 제설작업을 실시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다.

매일 새벽 이뤄지는 제설작업에는 해남군 안전관리 부서를 비롯 읍면 직원 등 100여명과 제설기와 살포기 등 장비 21대가 동원돼 사각지대 없는 도로 제설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두륜산 국지도인 북일면 쇄노재와 해남군 진입로인 우슬재, 국도 77호선 땅끝마을 갈두재 등 위험도가 높은 5개 도로는 중점관리지구로 정해 폭설시 긴급 제설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도 10일 해남군 화원면을 찾아 폭설로 인한 주민 피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누수없는 안전관리를 지시했다.

화원면 월래·매계·온덕 마을은 3cm의 폭설이 내린 7일 밤 11시 10분경 정전이 발생해 2시간 50분만인 다음날 새벽 2시경 복구됐다.

정전으로 마을 내 100여 가구와 전복 치패 종묘장 등에 전기공급이 끊겼으나 직접적인 피해는 없는 상황으로, 추가 피해 발생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정전은 폭설과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한 전략사용량 증가가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마을 주민들을 면담, 위로하는 한편 정전 피해 주민 중 홀몸 노인가구 13세대에 특별구호를 지시했다.

명군수는“올해는 지속적으로 한파가 발생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주민들이 안전하게 거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종 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겠다고 전했다.

해남군은 지난 7~8일 대설주의보가 발령되고 8일 기온이 1970년 기상관측이래 최저인 영하 17.1도를 기록하는 등 역대 최강의 한파가 지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