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남도장터-국민안내양TV서 우수 농특산물 홍보
함평군, 남도장터-국민안내양TV서 우수 농특산물 홍보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1.01.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이 전라남도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와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함평군은 전남도는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와 연계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12개 시군을 직접 방문해 각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지역 대표 관광지인 돌머리해수욕장에서 촬영된 함평군편은 MC 겸 가수 김정연 씨와 개그맨 조문식,최기정 씨, 전남도청 농식품유통과 서동순 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촬영을 마치고 최근 유튜브에 업로드 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함평을 대표하는 우수 농특산물이 대거 소개됐다.

국내 유일의 셀레늄이 함유된 기능성 고기로 알려진 ‘함평천지한우’를 비롯해 ▲함평나비쌀 ▲우렁색시미 ▲나비여문쌀 ▲친환경 함평민물장어 ▲유기농 비트즙 ▲유기농 양배추즙 등이다.

특히 2008년 정부 최초로 한우산업특구 지정을 받은 함평천지한우는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황금마크20호)을 받아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지난 2006년부터 16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고 전량 계약 재배를 통해 생산되는 함평나비쌀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에서 5년 연속 선정됐다.

업로드 된 함평군편 영상은 유뷰트 채널 ‘국민안내양TV’를 통해 언제든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해당 영상에서 소개된 함평군 농특산물은 전라남도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설맞이 할인행사를 통해 시중보다 20~7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나비축제 등 지역축제가 모두 취소되면서 관내 농가들이 큰 타격을 입었다며“유튜브 방송을 통한 이번 온라인 판촉행사가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농가소득 증대 등 새로운 판로 개척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