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남도광역추모공원, '이번 설은 온라인 성묘'
[해남] 남도광역추모공원, '이번 설은 온라인 성묘'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1.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하늘장사정보시스템·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 온라인 서비스

해남군 남도광역추모공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보건복지부‘e하늘장사정보시스템’및‘남도광역추모공원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성묘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도광역추모공원은 봉안당 855기, 자연장지 595기, 유택동산 123기 등 총 1,573기가 안장돼 있다. 전국각지에서 1일 평균 300여명의 유가족이 방문,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폐쇄나 운영 중단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특히 설 명절을 맞아 남도광역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유가족과 추모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해남군은 추모공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유가족은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안치사진을 신청하면 2월 11일부터 고인 검색과 고인의 사진이나 안치장면을 업로드할 수 있다.

온라인 성묘는 차례상 음식 차리기, 헌화대를 선택하는 등 추모의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월 6일부터는 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고인을 검색하면 안치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명절 당일인 2월 12일 화장장(한울원)은 휴무한다.

해남군 관계자는“올 설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참배실 운영 중단과 방문 자제 요청을 드리게 됐다며“추모공원을 이용하는 성묘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