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의원한·중 경제문화 교육협회가 선정한 우수의원상’수상
윤재갑 의원한·중 경제문화 교육협회가 선정한 우수의원상’수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1.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대 농민단체와 언론사가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이어‘4관왕’쾌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이 26일 한·중 경제문화 교육협회가 선정한 ‘2020년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윤재갑 의원은 전국농민회총연맹과 한국농정신문이 공동선정한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시작으로 제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윤 원은 제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농어업 분야의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정활동을 통해 사회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지난 국정감사에서 윤 의원은 ▲ 공익형 직불제의 사각지대 해소 ▲ 코로나 이후, 급증한 온라인쇼핑몰의 농수산물 원산지위반에 따른 대책마련 추진 등 농어업·농어촌 발전과 농어업인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했고 국정감사 종료 이후에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며 현실적인 개선책을 모색했다.

윤재갑 의원은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 국회의원상 4관왕을 달성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코로나 19와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이중고, 삼중고를 겪고 있는 농어업·농어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지난 21일 2020년 국정감사에서 ‘해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동량 확보 방안 제시’, ‘포스코 3자 물류회사 지적’ 등 해운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해운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