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목포]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2.1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나눔 매니저 등 5개 사업 추진

목포시가 퇴직한 신중년의 민간일자리 재취업에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시는 올해 작년보다 국·도비 6천900만원을 더 확보해 총 4억4천200만원의 예산으로 40명의 신중년 참여자와 참여기관(기업)을 모집한다.

‘신중년 일자리 사업’은 퇴직한 신중년 세대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중년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와 소득 보전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미취업자이며, 행정·경영·간호·회계·보건의료 등 해당업무 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 또는 관련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자는 사전직무교육 이수 후 7개월 가량 참여기관에서 근무한다.

해당사업은 ▲중소기업 기술나눔 매니저 ▲소상공인 경영개선 매니저 ▲법정의무교육 홍보컨설턴트 ▲그린케어 전담매니저 ▲신중년 맞춤형 관광 서비스 매니저(이상 19일까지 모집) ▲누리과정 지원 ▲학교보건 서비스지원(이상 17일까지 모집) 등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도모와 취학전후 아동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가 주를 이룬다.

참여자는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1일 4시간 주 5일 근무하며 4대보험 가입과 소정의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목포시는 2020년에도 총사업비 3억6천만원을 투입해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50명의 참여자와 34개소의 참여기관을 지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