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비대면상담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전남도교육청, 비대면상담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2.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시대, 학생상담도 비대면으로'

전남도교육청은 15일부터 4일간 위(Wee)클래스 전문상담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날짜 별 40명 내외로, 연수대상자가 4일 중 희망하는 날짜에 선택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면 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 온라인 플랫폼 활용 능력 및 비대면 상담 역량을 높이고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의 기본 및 핵심 기능을 익히고, 학생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됐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설문방법, 구글 잼보드 이용방법 등 다양한 온라인 TOOL 활용법이 안내됐다. 특히, 비대면 라포 형성을 비롯한 상담 기술과 비대면 상담 사례가 공유되고,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어 연수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도교육청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최근 코로나블루로 인해 정서적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비대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신학기 초 상담활동 활성화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에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한편,도교육청은 3월부터 위(Wee)클래스 1:1 화상상담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기존 개발된 화상 플랫폼의 보안상 취약점을 보완한 위(Wee)클래스 화상상담 시스템 지원을 통해 비대면 학생 상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