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청년 모임 활동비 지원 “커뮤니티 활성화”
[해남] 청년 모임 활동비 지원 “커뮤니티 활성화”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3.0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프로젝트팀 청년단체, 3월 12일까지 신청

해남군은 청년들의 자율적·창의적 활동을 장려하고 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모임 활동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동아리(소모임) 또는 프로젝트 팀이다.

지원규모는 동아리 팀별 100만원 내외, 프로젝트 팀별 500만원 내외의 청년 모임 진행비, 제작비 등 활동 경비와 프로젝트 사업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활동분야는 동아리는 문화 기획(전시, 공연 등), 지역 공동체 교류 등이며, 프로젝트 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등이다.

동아리 20팀 내외, 프로젝트팀 6개팀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단순 친목도모, 정치·종교적, 일회성 목적인 동아리 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2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이고, 사업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다.

참여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사업 신청서, 사업 활동 계획서, 활동비 집행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군청 인구정책과를 방문 제출, 우편접수(등기) 또는 담당자 이메일(wls0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061-530-5729)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