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2일부터 ‘온택트 도민과의 대화’ 시작
전남도, 12일부터 ‘온택트 도민과의 대화’ 시작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3.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활용 비대면 쌍방향 소통의 장 마련

전남도가 블루 이코노미와 전남형 뉴딜로 더 행복한 으뜸 전남 실현을 위한 시군 아이디어와 도민의 진솔한 이야기를 수렴하기 위해 오는 12일 광양시를 시작으로 4개월 동안 ‘온택트 도민과의 대화’ 를 진행한다.

전남도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민과의 소통 기회가 적어짐에 따라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소통의 폭을 넓히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도민과의 대화는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휴대폰 등 통신장비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참여자가 개인 공간에서 실시간 쌍방향 대화에 참여하는 더 스마트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영상 대화 참여자는 각 시․군에서 서면과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또한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일반 도민들도 댓글 등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 도민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도지사가 직접 답변에 나선다. 다양한 건의사항이 즉시 해소되도록 답변을 하고 시간이 소요되거나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해당부서에서 검토 후 결과를 신속히 알리도록 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손점식 도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로 실내․대규모 집합 행사가 어려운 만큼 현장과 영상 시스템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소통 방식으로 추진한다”며 “기존 대면대화 때보다 더 많은 도민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다양한 도정 정보를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