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16일까지 전시ㆍ체험행사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16일까지 전시ㆍ체험행사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2.10.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운송기기 기술 한자리에

국내외 업체 20개 나라 137개사가 참여해 미래형 운송기기 기술을 선보이는 ‘2022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13일 e-모빌리티 중심도시 영광에서 개막했다.

‘이동의 진화, 작지만 더 큰 미래 e-모빌리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16일까지 4일간 영광스포티움에서 전시․체험 행사로 치러진다.

이날 개막식에는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강종만 영광군수,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장, 도의원과 군의원, 업계 대표,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남도, 영광군, 한국자동차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중소․중견기업 중심의 e-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산업박람회다. e-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와 함께 국내 최대 e-모빌리티 마케팅의 장으로 기획됐다.

e-모빌리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 e-모빌리티 학술행사, 시승체험,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일반 관람객에게 e-모빌리티를 직접 즐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신 e-모빌리티 제품을 30~50% 할인 가격에 구매하는 ‘블랙데이’ 이벤트,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e-모빌리티 거리 퍼레이드, 문화 페스티벌 등 풍성한 볼거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전남도와 영광군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국내외 e-모빌리티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관련기관과 기업을 유치해 글로벌 e-모빌리티 산업 중심지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