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과수ㆍ채소 전문단지 육성 주력
친환경 과수ㆍ채소 전문단지 육성 주력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10.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시군에 30억 지원…생산기반 확대로 농가소득 향상

전남도는 친환경 재배가 어려운 과수․채소 품목의 생산 기반 확대를 위해 2023년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 대상자로 순천시, 담양군, 해남군, 영암군을 선정하고 총 30억 원을 지원한다.

친환경 과수ㆍ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전남도가 벼 이외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품목 확대에 대한 필요성 증대에 따라 시행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채소류, 과수 생산과 유통 시설 및 장비 등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하며 신청 대상 요건은 친환경 농지 1ha 이상을 경작하고 친환경 과수 및 채소를 생산하거나 생산 계획 중인 농업인이나 생산자단체(농업회사법인․영농조합법인 등)다.

내년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을 위해 전남도는 7월부터 시군에서 사업 대상자를 추천받아 사업계획의 적정성과 채소․과수의 친환경 인증면적 확대와 단지 집단화 계획에 대해 서류와 현장평가를 한 뒤, 친환경농업 관련 전문가와 학계 등 5명이 전문가 심사를 진행했다.

그동안 1개소당 최대 5억 원을 지원했으나 내년부터는 지원액을 개소당 10억 원으로 증액, 친환경 과수․채소 생산 집적화 및 시설․가공․유통 설비의 범위를 대폭 넓혀 지원한다.

전남도는 지난 2019년부터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에 올해까지 총 31개소 110억 원을 지원해 과수․채소 부문 생산․유통․가공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