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정바다 수산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 눈길
[완도] 청정바다 수산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 눈길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6.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 광어, 해초 등 수산 가공 제품 선보여

완도군이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관내 업체와 함께 참가해 완도 수산 식품을 홍보했다.

이번 식품산업대전에는 ㈜완도사랑에스엔에프, 완도다영어조합법인, 완도전복주식회사, (유)완도세계로수산, 해성인터내셔널, 어업회사법인 완도고금바다(주), ㈜해청정, 우성물산, 완도맘영어조합법인, 대한물산, 그린오션 등 11개 업체가 참가해 완도군 공동관을 운영했다.

업체들은 전복 차우더와 광어 죽, 해초 국수, 조미김 등 다양한 수산 가공 제품을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내외 바이와와의 상담회에 참여한 한 관내 업체 관계자는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선보였을 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우철 군수는 "완도 수산물은 정화 작용과 생리 활성 촉매 역할을 하는 맥반석으로 형성된 바다에서 자라 맛과 효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을 받아 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완도 수산물이 지속적으로 수출길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홍보 활동과 판촉전, 전시회 등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 식품 관련 기업들의 교류 촉진과 협력 강화를 위한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