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6.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의회 조영식 부의장이 지난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0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기초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가 개최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신문대상과 의정대상(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 자랑스런 기자상 등 각 부문별 수상자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앞선 19일, 전국 각 시도협의회 추천을 받아 공적 조서와 사회 여론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의정대상을 받은 조영식 부의장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관한 개선 정책이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 임시회에서 장애인의 고용촉진과 직업재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완도군 장애인 고용촉진과 직업재활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함으로써 장애인의 경제생활 안정과 삶의 질을 높이도록 했다.

또 청년세대, 다문화가정 등 새로운 둥지를 마련하고자 하는 주민을 위한 완도군 결혼친화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건강한 결혼문화 정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로 안정적인 사회기반을 조성하려 했다는 정책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조영식 부의장은 "의정대상을 받으면서 한편으로 기쁘고 무거운 책임감도 든다며 앞으로 완도군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