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전국이통장연합회 해남군지회와 간담회
해남군의회, 전국이통장연합회 해남군지회와 간담회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7.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의회는 3일 군의회 주민소통실에서 전국이통장연합회 해남군지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해남군의회와 해남군지회간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현안 사항 논의와 의정활동에 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추윤석 지회장(현산면 이장단장)은 최근 해남군의 이미지가 실추된 점을 우려하며, 해남군의회의 대응 방안과 이장 직무정지에 대한 의회 입장 설명을 요청했다

또 읍/면 이장단장은 농어촌 폐가 정비 문제, 벼 값 보조금 지원, 산이면 폐기물 처리 부지 매입 관련 사항, 해남읍 5일시장 주차장 장기주차 문제 해결방안 등 지역의 민원에 대해 해남군의회에서 심도 있게 고민하고 주민 불편사항 등을 해소해 줄 것을 건의했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이장 직무정지에 대한 발언은 해남군의회의 공식적 의견은 아님을 전달하며 이해를 구했고, 더불어 여러 민원 사항에 대해서는 해남군과 충분한 협의를 통해 해남군 발전 방안과 군민을 위한 절충점을 모색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김석순 의장은 바뿐 일정에도 간담회에 참석해 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제기된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 공감하고 책임감을 느낀다며, 향후 군의회 차원에서 입장을 표현 할 예정이며 오늘 지역별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해 해남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