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친환경농산물 유기인증 벼 매입 장려금
[무안] 친환경농산물 유기인증 벼 매입 장려금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9.10.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말까지 지원

무안군은 본격적인 벼 수확기를 앞두고 친환경농산물 유기농인증 벼에 대한 매입 장려금을 지원한다.

무안군은 무농약 인증단계에 머물고 있는 친환경 벼 재배면적 1,400여 ha에 대한 인증 상향유도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과 친환경 실천농가의 안정적 정착 유도를 위해 관내농협 등 생산자단체에서 유기인증 벼를 매입 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친환경농산물 유기인증 벼를 매입하는 농협, RPC, 영농조합법인 등 친환경농업단지 책임운영 모델주체에서 유기인증 벼를 일반벼 보다 포대당(40kg) 10,000원 이상 높은 가격에 매입시 5,000원씩의 장려금을 친환경농업단지 책임운영 모델주체에 지원함으로써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판로확충은 물론 생산농가경영안정에 기여 한다”는 것이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제2회 추경예산에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고 이달 중순까지 사업신청 물량을 확정해 오는 11월말까지 지원하게 된다.

한편 무안군의 친환경농산물 벼 인증면적은 1,606 ha로 전체 인증면적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1,400여 ha의 무농약 인증면적에 대한 유기인증으로의 상향 인증을 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