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코로나19 예방, 환자 사전분류소 설치
[완도] 코로나19 예방, 환자 사전분류소 설치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0.02.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원, 진료 방문객 출입 절차 강화

 

완도군이 지난 26일부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와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의료원 진료 방문객 출입 절차를 강화하고자 환자 사전분류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완도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보건의료원을 방문했을 시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의료원을 폐쇄하는 등의 조치로 주민 진료에 차질이 우려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의료원 내 사전 분류소를 설치했다.

완도군 보건의료원은 진료를 받으러 온 진료 방문객에 대해 사전 문답과 체온 측정 후 일반 환자는 진료 팀으로, 의심 환자는 선별 진료소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26일 현재까지 관내에 코로나19 의심환자나 확진 환자가 없으며, 모 종교단체 대구 집회에 다녀온 군민 명단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통보받은 바 없다며, “일부 상가와 업소에 피해가 없도록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고 허위사실 유포를 자제해 줄 것과 타 지역 출타를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과 함께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바이러스 외부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버스터미널과 화흥포항, 완도항여객선터미널 등에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다중이용시설은 매일 방역을 실시해 감염증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