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원, 수산업 발전 ‘연구개발’ 박차
해양수산과학원, 수산업 발전 ‘연구개발’ 박차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0.11.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안좌면 김ㆍ전복ㆍ새우양식 간담회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최근 신안군 안좌면 어업인과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갖고 “수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는 어업인과 수산단체, 행정기관이 만나 자유롭게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매월 마련되는 자리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는 정광호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윈장이 함께 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여 인원을 최소화해 20명의 어업인과 신안군 안좌면 복호마을 회관에서 대화를 가진 후 현장의 어려움을 살폈다.

이번 간담회에서 해양수산과학원은 주요 품종 연구개발 실적 등을 어업인들에게 알렸다. 이와 함께 어업인의 건의사항인 ▲신안군 해역에 적합한 김 품종 개발 ▲전복 우량종자 개발 ▲낙지 자원회복사업 확대 ▲실시간 어장관측지점 추가 ▲수산자원관리수면 기간연장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한 시간을 가졌다.

이 중 낙지 자원회복 고밀도 양식시험은 자원증가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신안군 안좌면 안창공동체와 함께 시험사업으로 시작됐다. 

갯벌에 일정 구획 지주목을 설치 후 교접된 어미낙지를 방사해 자원량을 확대, 어업인들에게 호응이 좋은 사업이다.

박준택 해양수산과학원장은 “호응이 매우 좋은 낙지 자원회복 고밀도양식시험의 확대와 어장관측장비 추가 설치는 어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으로 적극 검토하겠다”며 “도 수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찾아가는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는 완도를 시작으로 장흥, 여수, 고흥, 신안 등 5회 실시했으며, 어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